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진공항아리 이젠

덮어주고 눌러주고 공기를 빼주는

이젠 저장소

이젠 저장소 갤러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김치를 이젠항아리에 담으면 이런 점이 좋아요
작성자 이젠 (ip:61.38.43.234)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1-18 17:44: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56


김치의 맛을 좌우하는 아주 많은 요소가 있지만 김치를 용기에서 꺼내고 먹을 때 까지의 수순에서의 관점에서 정리하고자 합니다.


김치는 눈으로 보기에 먹음직스러워야 하며( 색도. 色度 ),

입에 넣어 씹히는 맛이 아삭 아삭하여야 하며 (조직도 , 組織度),

입안에 톡 쏘는 듯한 감칠맛이( 탄산미, 炭酸味 ) 맴 돌아야 합니다.

그리고 유산균(乳酸菌)이 풍부하여 몸에 이로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장기적으로 보관하여도 산막효모(골마지, 골가지 ; 군둥내(?)의 발생원인)가 생기지 않아야 합니다.


진공항아리 이젠에 김치를 담아 위의 5가지 측면에서 일반 용기에 담은 김치와 비교하면서 드시면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1. 색도

김치는 고춧가루의 적색과 배추 잎의 흰색과 청색, 기타 양념의 색이 조화롭게

구성 되어 먹음직스런 색으로 구성되어 집니다.

그러나 공기와 접하면 고춧가루는 흰색으로 변하는 등 전체적으로 김치색이 맛을 저해하는 색으로 변화 됩니다.


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 차단판이 김치를 김치 물속으로 잠기게 하고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먹기 좋은 색상을 유지하여 줍니다.


* 어머님들이 김치를 꺼내고 난 이후 남은 김치를 다시 숟가락 등으로 꾹꾹 눌러 주는 이유도 색도와 조직도를 유지하기위해서입니다.


2. 조직도

우리가 김치를 먹을 때에 김치의 조직이 살아있어 아삭 아삭 거리며 씹히는 맛이 있어야 합니다.

김치는 배추와 무 등의 조직이 이를 결정하는데 미생물의 활동으로 조직이 서서히 파괴되고 공기와 접하면 조직은 더욱더 급속히 파괴되어 오래둘 경우에는 흐물흐물하여 맛이 없습니다.


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 차단판이 김치를 김치 물속으로 잠기게 하므로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배추와 무의 조직을 유지시켜 주므로 오래 두어도 아삭아삭하여 맛있습니다.


3, 탄산미

탄산은 미생물의 활동으로 발생하며 사이다나 콜라, 맥주에 주입된 탄산음료와

같은 청량감을 김치에서는 줍니다.

김치의 탄산은 김치와 김치 물속의 액상에 존재하는데 기화되어 공기 속으로 잘 날아갑니다.

일반 모든 용기는 음식을 먹는 만큼의 공기를 포함할 수밖에 없는데 용기속 내용물의 윗부분과 뚜껑 사이의 공간( head space)은 먹으면 먹을수록 커질 수밖에 없으며 용기내 공기가 많아지면 그 공간속에 탄산이 존재 하다가 뚜껑을 열면 밖으로 날아가 버립니다.


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 차단판이 있어 기화되는 탄산을 일정부분 다시 액화 시키는 작용을 하여 김치와 김치액상으로 녹아들어 탄산의 함량을 증가시키므로 톡 쏘는 탄산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 간혹 동치미를 담을 때 탄산미를 주기위해 사이다를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 김치를 자주 옮기면 탄산이 증발되어 맛이 저하되므로 가급적이면 옮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유산균

김치 속에 있는 유산균은 염기성 미생물 ( 鹽氣性 微生物 )의 일종으로 공기를 싫어 하는 미생물입니다.

따라서 공기에 노출되지 않는 조건을 만들어 주어야 유산균의 증식이 배가됩니다.


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 차단판이 김치를 김치 물속으로 잠기게 하므로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우리 몸에 좋은 유산균의 증식을 돕습니다.


5. 산막효모 ( 골마지로 군둥내(?)의 발생원인)

김치 발효의 마지막에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산막효모(골마지, 골가지)는 곰팡이의 일종으로 고약한 냄새를 동반하여 김치를 버리게 되는 현상을 초래 합니다.


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차단판이 김치를 김칫 물속으로 잠기게 하고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산막효모에 의한 군둥내(?)를 막아주므로 끝까지 맛있게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지켜줍니다.

첨부파일 Untitled-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