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진공항아리 이젠

덮어주고 눌러주고 공기를 빼주는

이젠 저장소

이젠 저장소 갤러리입니다.

  • 이미지형으로 보기
  • 리스트형으로 보기
  • [8] 정월 된장보관법

    정월 된장보관법입니다.사진과 같이 메주가 소금물속에 푹~잠겨있음으로 간장이 잘 우러나고 공기가 없어서 곰팡이가 생기지 않음으로 그늘진 뒷배란다에도 문제없습니다.옹기와 같이 100일후 분리하여 간장은 간장대로 이젠에 된장도 이젠에 보관하면 곰팡이가 피지않고 잘보관됩니다

  • [7] 김치의 맛은 보관이 생명

    발효가스가 배출되는 김치, 김치의 아삭함을 느끼고 싶다면 더 좋은 용기에 보관해야 됩니다.김치의 깊은 맛은 보관이 생명입니다.진공, 밀폐, 누름 기능을 전부 갖춘 이젠 진공항아리는 김치의 톡 쏘는 탄산을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국물 속에 잠기게 해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아삭한 맛도 살려주면서 더 깊게 숙성시켜 줍니다.과일주나 효소도 오래오래 처음처럼, 밑반찬도 상하지 않게, 변하지 않는 장아찌의 맛, 동김치 물김치도 훨씬 맛이 깔끔합니다.

  • [6] 겨울김장 절이고 보관하기

    1. 김치 절이기김치를 다듬고 소금물에 간을하여 절여 놓을때 소금물이 충분하지 못하면일정시간이 지나 다시 뒤집어서 김치의 반대편이 소금물에 잠기도록 해 주어야 배추가 골고루 절여지는데....골고루 절여져야 김치의 맛이 균일하고 간이 잘 배어지기 때문입니다.진공항아리 이젠에 배추를 넣고 소금으로 적당히 간을한 다음진공 누름판으로 배추가 소금물 속으로 잠기로록 눌러주시면 배추가 골고루 소금에 절여져서 뒤집을 필요가 없습니다.골고루 간이 베어져서 절임시간만 잘 조절하면 김치가 아주 맛잇있어 진답니다.2. 김치통에 넣기1) 포기와 포기 사이로 공기가 들어가지 않토록 한쪽씩 꾹꾹 눌러담는다.2) 김장을 하나의 큰 용기에 담아두면 김치국물이 순환하면서 양념이어우러져서 맛있게 익어지나 꺼내어 먹을때 공기의 접촉면이많아지는 단점이 있다.3) 작은 용기에 여러곳에 분산해서 담으면 양념만 골고루 해주면 김치가 공기와 높은 온도에 노출되지 않아 권장할만 하다.4) 김치를 익힐때 까지는 용기의 약 80%만 넣었다가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꽉 채워서 용기내에 공기가 없도록 해 주어야 장기 보관이 가능하며 군내를 방지할 수 있다.3. 꺼내 먹기1) 손의 온도가 김치에 직접 접촉하지 않토록 비닐 장갑을 낀다* 위생적 면과 손에 김치국물이 베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2) 적당히 먹는 양만큼만 꺼내서 남기지 않는다.* 김치 저장 용기에서 꺼낸지 오래된 김치는 맛이 저하됨.3) 김치를 꺼내고 생기는 공간은 김치를 눌러서 김치 국물 속으로 다시 잠기도록 눌러준다.* 군내 방지효과및 양념이 베도록 하기위해4) 가능한한 빨리 냉장고에 다시 보관한다.* 높은 방안의 온도가 김치를 과발효시키므로4. 용기 보관 순서나중에 먹을 김치는 아래쪽이나 안쪽에 넣고 빨리 먹을 김치는 바깥쪽이나 윗쪽에 넣어 구분하면서 냉장고나 김치냉장고에 보관한다.5. 일반 상식김치를 담으면 제일위에 우거지를 덮어 줍니다.우거지는 우리가 먹는 김치의 표면에 공기의 접촉을 차단하여1. 군내를 일으키는 산막효모의 생성을 억제해 하고2. 발효시 생성되는 탄산의 증발을 방지하여 탄산미를 증가 시키며3. 김치의 먹음직 스러운 색( 색도)을 유지시켜 주며4. 김치 표면의 건조를 먹아주어 맛을 유지시켜주며5. 협기성 미생물인 유산균을 증식시켜주는 등의 작용을 합니다.진공항아리 이젠은 용기의 몸체에 덮어주고, 눌러주고, 진공시켜주는진공차단판( 누름판)이 있어 공기와의 접촉을 막아주고, 김치가 물에 잠기도록 해 줍니다.

  • [5] 김치를 이젠항아리에 담으면 이런 점이 좋아요

    김치의 맛을 좌우하는 아주 많은 요소가 있지만 김치를 용기에서 꺼내고 먹을 때 까지의 수순에서의 관점에서 정리하고자 합니다.김치는 눈으로 보기에 먹음직스러워야 하며( 색도. 色度 ),입에 넣어 씹히는 맛이 아삭 아삭하여야 하며 (조직도 , 組織度),입안에 톡 쏘는 듯한 감칠맛이( 탄산미, 炭酸味 ) 맴 돌아야 합니다.그리고 유산균(乳酸菌)이 풍부하여 몸에 이로워야 합니다.마지막으로 장기적으로 보관하여도 산막효모(골마지, 골가지 ; 군둥내(?)의 발생원인)가 생기지 않아야 합니다.진공항아리 이젠에 김치를 담아 위의 5가지 측면에서 일반 용기에 담은 김치와 비교하면서 드시면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1. 색도김치는 고춧가루의 적색과 배추 잎의 흰색과 청색, 기타 양념의 색이 조화롭게구성 되어 먹음직스런 색으로 구성되어 집니다.그러나 공기와 접하면 고춧가루는 흰색으로 변하는 등 전체적으로 김치색이 맛을 저해하는 색으로 변화 됩니다.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 차단판이 김치를 김치 물속으로 잠기게 하고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먹기 좋은 색상을 유지하여 줍니다.* 어머님들이 김치를 꺼내고 난 이후 남은 김치를 다시 숟가락 등으로 꾹꾹 눌러 주는 이유도 색도와 조직도를 유지하기위해서입니다.2. 조직도우리가 김치를 먹을 때에 김치의 조직이 살아있어 아삭 아삭 거리며 씹히는 맛이 있어야 합니다.김치는 배추와 무 등의 조직이 이를 결정하는데 미생물의 활동으로 조직이 서서히 파괴되고 공기와 접하면 조직은 더욱더 급속히 파괴되어 오래둘 경우에는 흐물흐물하여 맛이 없습니다.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 차단판이 김치를 김치 물속으로 잠기게 하므로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배추와 무의 조직을 유지시켜 주므로 오래 두어도 아삭아삭하여 맛있습니다.3, 탄산미탄산은 미생물의 활동으로 발생하며 사이다나 콜라, 맥주에 주입된 탄산음료와같은 청량감을 김치에서는 줍니다.김치의 탄산은 김치와 김치 물속의 액상에 존재하는데 기화되어 공기 속으로 잘 날아갑니다.일반 모든 용기는 음식을 먹는 만큼의 공기를 포함할 수밖에 없는데 용기속 내용물의 윗부분과 뚜껑 사이의 공간( head space)은 먹으면 먹을수록 커질 수밖에 없으며 용기내 공기가 많아지면 그 공간속에 탄산이 존재 하다가 뚜껑을 열면 밖으로 날아가 버립니다.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 차단판이 있어 기화되는 탄산을 일정부분 다시 액화 시키는 작용을 하여 김치와 김치액상으로 녹아들어 탄산의 함량을 증가시키므로 톡 쏘는 탄산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간혹 동치미를 담을 때 탄산미를 주기위해 사이다를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김치를 자주 옮기면 탄산이 증발되어 맛이 저하되므로 가급적이면 옮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4. 유산균김치 속에 있는 유산균은 염기성 미생물 ( 鹽氣性 微生物 )의 일종으로 공기를 싫어 하는 미생물입니다.따라서 공기에 노출되지 않는 조건을 만들어 주어야 유산균의 증식이 배가됩니다.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 차단판이 김치를 김치 물속으로 잠기게 하므로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우리 몸에 좋은 유산균의 증식을 돕습니다.5. 산막효모 ( 골마지로 군둥내(?)의 발생원인)김치 발효의 마지막에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산막효모(골마지, 골가지)는 곰팡이의 일종으로 고약한 냄새를 동반하여 김치를 버리게 되는 현상을 초래 합니다.진공항아리 이젠은 진공차단판이 김치를 김칫 물속으로 잠기게 하고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산막효모에 의한 군둥내(?)를 막아주므로 끝까지 맛있게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지켜줍니다.

  • [4] 김치 절이기

    김치를 절일때 진공항아리 이젠에 절여보세요김치를 다듬고 소금물에 간을하여 절여 놓을때 소금물이 충분하지 못하면일정시간이 지나 다시 뒤집어서 김치의 반대편이 소금물에 잠기도록 해 주어야 배추가 골고루 절여지는데....이제 이런 번거로운 수고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진공항아리 이젠에 배추를 넣고 소금으로 적당히 간을한 다음 진공 누름판으로 배추가 소금물 속으로 잠기로록 눌러주시면 배추가 골고루 소금에 절여져서 뒤집을 필요가 없습니다.골고루 간이 베어져서 절임시간만 잘 조절하면 김치가 아주 맛잇어 진답니다.김치 맛 있게 드세요.

  • [3] 김장시즌 필수품

    김치를 신선하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덮어주고 눌러주고 공기를 빼주는 진공차단과 소형부터 45리터 대형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 [2] 전자레인지 사용 방법

    고온에서도 사용 가능한 전자레인지용 용기로 140℃ 까지 사용 가능한 내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름판과 뚜껑을 빼고 사용해 주십시오.

  • [1] 신선한 발효식품을 위한 숨쉬게하는 특별한 공법

    11자 특수공법11자 특수공법으로 만든 누름판은 끝까지 잠기도록 도와주고,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며 숨쉬는 항아리의 황토와 고급 PP 용기로 발효숙성시켜 주는 고기능 진공용기입니다.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